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플라스틱 재활용 페트병으로 화분 만들기 (feat.화분받침만들기)

플라스틱 재활용 페트병으로 화분 만들기 

 

요즘 날씨도 따뜻해져서 창틀부분을 활용해 상추들을 키우기 시작했어요!

상추들이 조금씩 자라더니 조금씩 커지니까 자리가 좁아서 그런지

일정이상 자라니까 안자라더라구요 ㅠㅠ 

상추양이 많아서 플라스틱 페트병으로 화분을 만들어보기로했어요! 

 

플라스틱페트병 화분만들기

 

먼저 페트병을 눞힌 상태에서 윗부분을 잘라주세요!

가위로는 자르기가 힘들어서 카터칼로 잘라주었어요!

"자르실때는 손을 조심조심"해주세요! 

플라스틱 페트병

윗부분을 잘라주시고 나면 윗부분을 활용해서 

화분받침을 만들어주실수가 있어요! 

 

플라스틱페트병 화분받침

신기하게도 자른 윗부분을 바닥에 받쳐주시면 딱 맞아요!!

여기서 주의하실점!!!!

화분받침을 만들어주시기전에 물빠지는 구멍을 만들어주셔야해요!

 

재활용 화분받침

 물이 빠지는 구멍은 똑같이 커터칼로 구멍을 내주시면 됩니다!

너무 조금하게 내주실경우 물이 잘안빠져 화분에 이끼가 생기실수 있어요 ㅠㅠ (경험담)

 

화분리폼

물빠지는 구멍까지 만들어주시고 나서 

투명박스테이프로 화분받침을 붙여주시면 완성!! 입니다 

만들기도 간편하고 또 돈도 안들고 재활용으로 만든 페트병화분!!!

너무 유용하지 않나요?

 

페트병리폼

짠! 저는 한개로는 부족해서 사진에는 2개인데

4개정도 더 만들었어요!! 

다음번에 상추후기도 들고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