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가정용 미니화로 집에서 바다 장어 굽는법 (feat.장어효능/주의점/TIP)

 

집에서 바다 장어 굽는법 

(feat.가정용 미니화로/주의점)

바다 장어굽는법

오늘은 지난번에 구매한 바다장어로

장어를 구워 봤는데요!!!!

캠핑가서 구워먹고 싶었지만 ㅠㅠ

그러지못해서 집에서 미니화로로 

구워먹어야지~~ 하는 로망(?)을 갖고

장어구이를 시도해봤어요.....

여기서 잠깐 장어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릴께요!!

 

장어효능

장어하면 남자한테 좋은음식이라고 알려져있는데

장어는 남자 뿐만아니라 여자한테도 좋은음식인데요!!

비타민E와 레티놀 성분이 들어있어서

피부미용과 노화예방에도 좋을뿐 아니라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저하도니 기력을 회복하는데도 좋은고

혈액순환을 도화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콜레스트롤 수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많이 안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ㅠㅠ

 

 

아! 장어는 중사이즈 1kg을 구매했더니,

8마리정도 들어있더라구요!!!

양도 엄청많고 싱싱했어요!!

요리초보인 제가 구워도 비린내가 하나도

안나더라구요!!!!!!

 

바다장어

성인 두명이서 먹을꺼여서 

8마리를 다하기엔 양이 많을 것 같더라구요!

일단 3마리를 먼저굽고

모자르면 더구워먹어야겟다 싶어서

3마리만 일단 꺼냈어요!!

미니화로에 구울꺼라 각각 1/2등분을 내주었어요!

 

장어굽는법

 

장어소스는 양념 순한맛. 매운맛 하나씩 

동봉해주셨더라구요!!!!

매운걸 좋아해서 매운양념을 먼저

먹어보기로 했어요!!!

다음번에 주문할때는 양념을 추가해서

먹을까해요!!

8마리 먹기엔 2개는 좀 부족할것 같더라구요 ㅠㅠ

양념은 약간 초고추장?맛 비슷했어요

 

장어 양념장

장어 싱싱해보이지 않나요??!!!

양념장은 덜어서 쓱쓱 싹싹 발라주었어요!!

 

지난번에 고기를 구워먹다가...

기름이 밑으로 빠져서 연기가 나고 난리난리..

난게 생각이 나서

호일을 깔고 구워봤는데요....

 

장어굽는법

남자친구가 연기날거라고 후라이팬에 

굽자는 말에도

안된다고..화로에 구워먹을 로망(?)을

상상하면서...구워먹었는데...

결국...

집에 화재경보기가 울릴뻔 했어요..ㅋㅋㅋㅋ

집안에 연기가 가득가득......

그리고 호일에 계속 달라붙더라구요 ㅠㅠ

 

장어굽는법

ㅋㅋㅋㅋ결국 후라이팬으로...

다시 구웠어요......

밖에서는 구워먹어도 괜찮을 것 같은데

집에서는 절대...미니화로 사용하시는 건 비추합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장어가 계속 달라붙었는데

이게 구우실때 여기서 

 

TIP!!!!!

장어를 후라이팬에 처음 올리실때 살짝만 굽고,

바로 뒤집어서 구워주시고

또 뒤집어서 구워주시고!!!! 

그럼 어느정도 장어가 익으면 안달라 붙더라구요!

첨엔 달라붙어서 ㅠㅠ 고생했어요.....

구우실떄 잘 뒤집어주셔서 구워주세요!!!!

 

 

장어구이

짜잔!!!! 장어구이다구웠을때 모습인데요!!!

정말 먹으면서도 비린내도 없고,

무엇보다 가시가 없더라구요!!!!!!

정말 맛있게 잘먹었어요!!!

쌈이랑 같이 싸먹으면 너무 맛있더라구요.

앞으로도 자주 주문해서 먹을 예정입니다!!♥

 

집에서 장어구이

 

부추무침도 간단해서 해먹었는데

같이 먹으면 찰떡궁합이에요!!!♥

 

 

따뜻한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댓글과 공감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