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바삭하고 고소한 몸보신 고칼슘 영양간식 장어뼈 튀김 레시피! 술안주로도 딱!

바삭하고 고소한 몸보신 고칼슘 영양간식 장어뼈 튀김 레시피! 

술안주로도 딱!

 

구매해서 엊그제 받은 장어에 장어뼈를 서비스로 받았어요!

그래서 장어탕은 아직 요리 초보라 무리일 것 같아서

간단한 장어뼈 튀김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장어는 1kg 정도 시켰는데 장어수만큼 보내주셨더라구요!

8개 정도 들어있었어요!

장어뼈라 그런지 뼈도 튼튼하더라구요!

왜 장어뼈가 고칼슘 식품인지 알 것 같아요!

 

장어뼈 요리

장어뼈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주세요!

하얀 찌꺼기 들이 나오지 않을때까지

깨끗하게 헹궈서 씻어주세요

 

고칼슘 음식

물에 행궈주신 후에는

맛술 2스푼 , 식초 2스푼을 넣어주세요!

저는 맛술이 없어서 소주로 대체했어요 ㅠㅠ !!

 

 

장어뼈튀김 만들기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잘라주신후에는 3시간 정도 담궈두시면 되요!!!

 

간단한 술안주 만들기

3시간정도 있다가 키친타올을 사용해

물기를 뺴주세요! 

물기를 잘 뺴주셔야 나중에 기름에 튀길때

기름이 파파팍!! 튀지 않습니다!

주의해주세요!!

 

장어뼈 튀김 양념

물기를 제거 해주신 후에는

튀김가루와

후춧가루, 소금, 카레가루를 약간씩 넣어서 섞어주세요!

저는 봉투에 담아서 하면 간단하고 지저분하지도 않아서

비닐봉투를 사용했어요!

튀김가루를 잘 묻혀주신 후에는 

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중불 정도로 달궈주세요!

후라이팬이 달궈지면 장어뼈를 넣어주세요!

장어뼈가 바삭바삭하게 익으면 완성!!!

 

장어뼈튀김

장어뼈라 그런지 식감은 살짝 딱딱한 느낌은 있더라구요!

그래도 바삭하고 고소했어요!!!!

고칼슘이라 그런지 몸이 건강해지는 기분이였어요!!

튀김음식이라 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아요!

 

다음은 장어구이레시피로 갖고 올께요!!!

장어구이가 짱이였어요 ㅠㅠ !!